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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분석

[바람의나라] 신체각성에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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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최근에 바람의나라에서 업데이트된 새로운 시스템인 '신체각성' 에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새로도입된 신체각성 패치의 의도는 대충 저자본과 고자본의 격차를줄이기위해라고보시면되겠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조금씩 신체각성에대해서 알아보죠~


먼저 신체각성 창을여는방법은 인게임내에서 우측상단 자신의 레벨을클릭하거나,

우측하단에 메뉴버튼을눌러서 신체각성을여실수있습니다, 또는 쉬프트 + s 키누르셔도됨

신체 각성창을여시면 이렇게생겼습니다,

4개의로 나눠져있는데, 공격, 방어, 마법, 보조 이렇게 4가지로나눠져있네요

/주의/

찍는다고 무조건 수치가오르는게아니에요!

만약에 자신의 스펙이 신체 각성으로찍을수있는 수치보다높으면 찍을수가없답니다~!

그래서 저자본과 고자본의 격차를줄인패치라고하죠 ㅎㅎ

한개씩 설명들어가겠습니다


1) 명중률 : 궁사와 천인들에게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궁사와 천인은 명중률이 높을수록 스킬샷이 더 잘맞습니다


2) 방어도 무시 : 도사빼고 전직업에게쓰이는 능력치입니다, 해당수치만큼 방어도를깍아서 데미지를줍니다


3) 방어구 관통 : 전직업에게 엄청좋은능력치입니다(옛날부터 방관이제일좋았고 현재도제일좋다)


4) 공격력 증가 : 이것도 주술사와 격수에게 좋은옵션입니다, 수치만큼 공격력이 상승되어 데미지가가해집니다

다음은 방어입니다

1) 방어도 : 방어를올려주는 능력치인데, 바람내에서 가장 환영받고 좋고 제일비싼 능력치이다


2) 마법방어 : 짧게말해서 마방이라고하는데, 일정확률로 스킬을맞을때 '마법방어!' 라고뜨면서 막아준다


3) : 피해흡수 : 말그대로 피해를흡수해줌, 1당 0.1%로 10당 1%이다


4) 직타저항 : 방어도, 피해흡수를무시하고 무조건들어오는 고정데미지의 피해를줄여준다, 

다음은 마법입니다,

1) 시전향상 : 시전스킬이있는 스킬의 시전시간을줄여줍니다, 1당 0.1%로 10당 1%줄여줍니다


2) 마법치명 : 마법을사용시 크리티컬이적용되어 2배의 데미지를가함, 1당 0.1%로 10당 1%입니다


3) 마법수준 : 일명 마법수준향상, 마법의수준을올려주는 능력치인데 PK에서 중요시되는옵션이지만 사냥에는

영향이없다, 피케이하는사람들은 찍으면좋을듯한능력치이다


4) 마력증강 : 격수에게 방관이있다면 주술사에겐 마증있다! 마력증강은 거의 주술사 전용 능력치이다,

방어구관통과 대등할정도의 효율을보이며 가격도 방관에비해서 싸다! (혜자 능력치)

다음은 보조입니다,


타격흡수 : 때린 데미지만큼의 일부분을 체력으로흡수한다


회복향상 : 회복류 스킬의 회복되는양을늘려준다 (거의안쓰는능력치)


신수변이력 : 신수변이력을늘려줌


마력흡수 : 때린 데미지만큼의 일부분을 마력으로흡수한다

이상으로 능력치에대해서알아봤구요,

각 능력치가 전투력을 얼마나올려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어 1당 = 15

방어도무시 1당 = 10

공격력증가 1당 = 3

방어구관통 1당 = 6

피해흡수 1당 = 4

마법치명 1당 = 3

마법수준향상 1당 = 2

마력증강 1당 = 4


이렇게입니다, 이외의능력치들은 전투력이안오릅니다,


결론 :

신체각성을통해서 템을맞추는 기준에대한것들이 좀바꼇습니다,

이제는 각인 올인의 시대가온것같습니다, 왜냐하면

신체각성이생기기전에는 각인을어떻게하든 별상관이없었는데 이번패치로인해서

만약에 각인을 모두 방어도무시로한다면 신체각성을통해서 각인과 황돋에없던 마력증강이나, 공격력증가나, 방어구관통

을 보너스로 챙길수있기때문이죠, 대신에 골고루각인을한다면 보너스로찍을수있는 능력치가 아예없거나 조금밖에못찍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