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꿀팁] 스타크래프트1,2 치트키 모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show me the money

대표적인 치트죠.. 스타1유저분들은 쓰지는 못해도 읽을 수는 있으실듯..

미네랄 10000, 가스 10000올려주는데 싱글플레이에서 유즈맵같은데서 쓰이면 요즘은 트리거로 이 치트 막습니다.... 주의해주세요..

2. power overwhelming

무적이 됩니다. 하지만 말만 무적, 자신이 무적이 되기보단 컴퓨터들의 공격력이 0으로 변한것 같습니다. 컴퓨터들끼리 공격하면 데미지를 안받으니까요... 이거 쓰시다 컴퓨터들끼리 물량전으로 싸우면 렉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점에서 주의해주세요

3. operation cwal

생산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약 3~4배정도 빠르게하는 것 같은데 문제점이라면 상대방들도 생산속도가 빨라집니다.

4. black sheep wall

맵을 다보여줍니다. 하지만 맵핵같이 맵은 보이나 그 지점을 직접가지않으면 1.4등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맵 에디터로는 '맵 리벌러'를 자신이 전부 깔려진 것이나 다름없죠...

5. the gathering

마력무한. 마법유닛들의 모든 기술들의 마력을 0으로 해버리죠 즉, 마력을 무한적이게 쓸 수 있으나 이것또한 상대방에도 적용.

6. game over man

이건 핵심은 아니나 게임 이기는 치트의 반대되는 게임을 지게 하는 치트입니다. 말그대로 지죠.. 이건 왜있는지 모르겠습... 자기가 불리하면 메뉴에 리스타트 미션 있는데 뭐하러 이런치트를...

7. there is no cow level

6의 반대. 게임을 이기게 하는 치트입니다. 말그대로 이기죠.. 캠페인하다가 한번쯤은 귀찮다 느껴지시면 이거 쓰세요! 하지만 잼없어집니다.

8. food for thought

인구수를 무한으로 늘려줍니다. 라는 말에 좋아하고 들떠서 이 치트 당장 써서 해보면 인구수가 200혹은 199, 198쯤에 멈추는대요.. 스타1최고 인구수는 200입니다... 이 점에 엄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9. something for nothing

특수기술 및 공,방업을 1씩 올려주는 것같습니다. 특수기술은 1업이 최대니깐 풀업이 되는것이고 공,방업은 3업이 되는것이니 3번해야 풀업 될것입니다.

10. whats mine is mine

미네랄을 500올려줍니다. 유즈맵에서는 이에 대한 적응 트리거가 없는것같습니다. 트리거가 너무 치트방지 트리거에 의존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으니까용..

11. breathe deep

가스를 500올려줍니다. 유즈맵에서는 이에 대한 적응 트리거가 없는것같습니다. 트리거가 너무 치트방지 트리거에 의존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으니까용..

12. Modify the phase variance

이 치트는 예를 들어 a건물을 생산하는데는 b건물이 필요하다 칩시다. 그런데 이치트를 쓰면 b건물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방. 즉, 컴퓨터는 인공지능에 맞게 게임을 하기 때문에 b건물이 필요없어도 b건물을 짓고 a건물을 짓는것 같습니다.

bonus,final. radio free zerg

자신이 저그였을 때만 가능한 치트. 배경음악을 오버마인드 랩으로 바꿔줍니다. 랩,곡이 끝나면 다시 원곡으로 돌아옵니다.

나머지는 별 도움 안되거나 이 치트 안 효과중 일부만 되는 것을 뜻하구요. 이제 되지 않는 치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i. pickpocket

이 치트는 적용됬다고만 나오지 사실상 효과가 없습니다. 결국 않되는 치트죠.

ii. fart

이 치트는 적용됬다고도 안나옵니다. 결국 않되는 치트죠.

iii. long live the queen

이 치트는 적용됬다고도 안나옵니다. 결국 않되는 치트죠.

iiii. ale

이 치트는 적용됬다고도 안나오니다. 결국 않되는 치트죠.

이 외에도 치트들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치트들은 "루머치트" 즉, 되지도 않는 치트를 되는 것처럼 올리는 거죠... 또, 치트를 쓰시면 스타크래프트 재미도 안술 더 빠집니다...

싱글에서만되요 

자원
stroaksmolts - 5000 광물
realmeddrilldeep - 5000 가스
smoldersbolds - 5000 광물 및 가스
whysoserious - 5,000,000,000 캠페인 자금
jaynestown - 테라진 획득

 

유닛
terribleterribledamage - 무적 모드
moredotsmoredots - 유닛 생산 비용 무료
sosayweall - 테크 트리 요구 무시
iamironman - 무기, 장갑, 쉴드를 1씩 업그레이드
hanshotfirst - 능력을 쿨다운 없이 사용 가능
mintmansoperator - 인구 수 요구 무시
reversingnazaire 혹은 basestarsprimative - 빠른 건설 시간

  

기타
overengineeredcodpiece - "Terran up the Night" 음악 재생
eyeofsauron - 시네마틱 메뉴 표시
tyuhasleftthegame - 승리 안 함
ypoonsvoicemail - 패배 안 함
sawnoutofmemory - 전장 안개 없애기
cmethodfeedback - 즉시 승리
cadeasygoin - 즉시 패배
qrotero - 낮/밤 교체 안 함
lyingpect - 미션 지도 관리 (맨 위의 미션 분기 화면이 뜹니다)

 

아 그리고 원래 스타2치트키는 띄어쓰기 같은 거는 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