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의나라/꿀팁

[바람의나라] 공식적으로 구버전을해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바람의나라 꿀팁 포스팅에서는 바람의나라를 구버전으로 즐겨보는방법을

한번알아보겠습니다, '바람의나라' 라는 게임은 무려 20년넘게동안 서비스되고있는 장수게임인데요,

장수게임인만큼 처음부터 현재까지 많은 변화가있었고, 처음에는 유료화 버전이였다가,

시간이지나면서 그래픽패치와 무료화버전이 업데이트되었다죠, 그렇다가보니 현재의 바람의나라보다

옛날 구버전의 바람의나라를 해보면서 즐기시고싶은 사람들도있으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버전을 넥슨에서 공식적(?)으로하는 방법을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고고씽~

# 주의 #

넥슨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1996년 버전의 바람의나라를 플레이하실수있습니다만,

여러가지 제약들이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추억팔이, 체험용으로만 플레이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       #


1) 넥슨에서 지원하는 바람의나라 구버전은 1996년도 당시의 바람의나라를 지원합니다,

먼저 플레이하실려면은 넥슨 바람의나라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으셔야합니다, 주소입니다

http://baram.nexon.com/Home/Index/

위의 주소로들어가신후에 '자료실' 메뉴에서 '다운로드' 로들어가줍니다,

2) 들어가신후 밑에서 '바람의나라 1996 버전' 클릭하신후에 게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파일을받아줍니다, 다 받으시고 실행해줍니다

3) 실행해줍니다, 설치 언어를 선택하랍니다, 당연히 한국어로해줘야겠죠?

다음눌러줍니다

설치할 경로를선택하라고합니다, 따로 다른곳에 설치하실분들은 설정해줍시다, 다음

설치 준비 완료, 설치를 시작해줍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바람의나라1996 실행해보도록하죠

처음으로 실행했을때의 첫화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근데 바람의나라를 무료화 이후에했기때문에 공감을못하겠네욬ㅋㅋㅋㅋ

그래픽을봤을때 정말 다른게임같더라구요, 확실히 1996년대 느낌이 확느껴지네요 ㅋㅋ

캐릭터를 플레이하실려면 '이어서하기' 로하셔야합니다,

그러면은 옛날에있던 아이디를 선택하셔서 플레이하실수있습니다,

정말 죄다 처음보는 닉네임들이네요 ㅋㅋㅋ 저는 무작위로 선택해서 플레이했습니당 ㅋㅋ

인게임의 모습... 정말 1996년 시대같긴한데... 뭔가 어색하네요 ㅋㅋㅋ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여봤는데 렉걸리는느낌이고, 제데로 한번에 움직여지지않는다는...;

1996년 시대면은 10대에 바람하시던분들은 지금아마 30~40대겠네요 ㅁㅊㅋㅋㅋㅋ

요즘 바람의나라도 옛날에 즐겨하셨던분들이 조금씩은 그나마하더라구요,

근데 1996년대에 바람하시던분들은 30~40대의 나이에 할일많으실텐데 그분들은돌아올리가없죠? ㅋㅋ

현재 바람의나라와 구버전 바람의나라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구버전때의 바람의나라의 모습

현재 바람의나라의 모습

정말 달라도 너무 다른모습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버전과 현재버전의 차이가 정말 다른게임같네욬ㅋㅋㅋㅋㅋㅋ

옛날에 구버전을 즐겨하셨던분들은 추억팔이로

 한번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은것같습니다 ㅋㅋ


넥슨에서 공식으로 지원하는 구버전 바람의나라의 제약을알고싶으시면은 아래주소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baram.nexon.com/Notice/List/1/101724

넥슨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것이기때문에 여러가지 제약사항들이있는데요,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여 플레이하실수없다고합니다

복원 시점 이후에 추가된 궁사/천인 직업은 플레이 불가능하답니다

플레이정보는 저장되지않으며, 종료시 초기화된다고합니다

오전 00시부터 오전 08시까지는 이용할수없다고합니다

역시나 현버전과 구버전을 동시에 서비스하기에는 넥슨도 힘들어보이나봅니다 ㅜㅜ

제데로 구버전을 즐기시고싶으신분들은 프리서버에서 플레이하셔야될거같네요 ㅠㅠ

이상으로 바람의나라 공식적으로 구버전을해보자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구요!

봐주신분들 감사드리고, 제 글이 도움되셨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