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메이플스토리 보호모드 해제하는방법입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방금전에 오랜만에 메이플스토리를 할려고 메이플 폴더에서 게임런처로 바로실행을해서 키고난다음

로그인을할려고했는데 안되더라구요? ㅅㅂ 그래서 무슨 문제가있나해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해봤는데

뜬금없이 메이플ID에 비정상적인 접근이확인되었다고 보호모드 처분됬다고합니다... ㅡㅡ

제가 생각하기로는 그냥 1달밖에 접속안한거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보호모드 해제하는방법도 간단히 알려드릴겸 포스팅해볼려고합니다!

먼저, 게임런처로 실행하시면은 아래 이유로 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뜨실겁니다


1) 게임 월드가 점검 중일 경우

2) 보호를 위해 차단된 IP에서 접속한 경우

3) 인터넷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이 3가지 이유중 하나라고 하는데...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 확인하셔서 월드가 점검중이거나,

인터넷 연결이 제데로되어있는지 확인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뜬다면은 보호모드 때문인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메이플스토리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홈페이지에서 아디/비번을 치시고 로그인하고나서 아래 사진과같이 뜬다면은 월드 점검, 인터넷 연결 문제가아닌

보호모드가 걸려있어서 접속이안되신다는것을 확인하실수있다죠,

메이플ID의 보호모드를 풀수있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본인인증으로 메이플ID 가 연결된 넥슨ID의 정보로 인증하기

마지막으로 휴대폰 인증으로 고객님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하기입니다

이 외에 풀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ㅠㅠ


+ 보호모드란?


다음과 같은 비정상적인 접근으로부터 고객님의 메이플ID를 보호하기 위하여 로그인을 제한하는 조치입니다.


1. 비밀번호를 여러 번 틀리게 입력하여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

2. 오랜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을 시도한 경우

3. 위와 비슷한 이유로 비정상적인 접속 시도라고 판단되는 경우


네 ㅋㅋㅋㅋㅋㅋ 저는 1번때문에 보호모드가걸린거였군요 ㅋㅋㅋㅋ 오랜만이라 비번을 몰라서 여러번틀렸더니 꺼지더군요 ㄷㄷ


저같은경우 본인인증으로한다는게 더 어려울거같아서 바로 앞에있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휴대폰 인증으로 풀어봤습니다

휴대폰 인증을하시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합니다, 변경해줍니다만, 이전꺼와는 다르게 설정하셔야합니다



새 비밀번호 설정완료하면은 다시 로그인하시면은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할수있다고뜹니다,


감사합니다. 본인 확인 완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 보호모드 해제하는방법에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이였구요!

저는 보호모드까지 다풀었는데도 불구하고 런처로해도, 홈페이지로해도 계속 접속이안되네요;;(딥빢)

그래도 시간지나면 해결될까싶습니다, 안되면 재설치, 재부팅 해봐야되겠습니다!!


+ 1~2시간후에 다시시도해보니까 잘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