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X vs 갤럭시S8/S8+ 비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X vs 갤럭시S8/S8+ 비교 설명글


아이폰 갤럭시 비교!!!



iPhoneX vs Galaxy S8 : 올해 최고의 핸드폰에 대항하는 애플의 새로운 영웅


iPhoneX가 출시되었고, 애플사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거대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최신의 디자인과 많은 새로운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애플의 탈바꿈이다.


또 다른 말로는 킬러 폰이 될 수 있지만, iPhoneX는 올해 처음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S8가 출시된 이래로 최초의 인상적인 휴대폰이 아니다.


S8 역시 큰 화면, 멋진 디자인, 그리고 최첨단의 기술들을 갖추고 있다. 이 두가지는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 우리는 그들에게 대답하기 위해 다양한 범주를 가로질러 비교하였다.



iPhoneX vs Galaxy S8 : 디자인


iPhoneX는 디자인 관점에서 삼성 갤럭시 S8과 유사한데, 양쪽 전화기는 메탈 프레임과 유리 잔을 갖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화면 주위에 거의 모든 베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iPhoneX의 경우, 실질적으로 유일한 베젤은 디스플레이 상단에 있는 작은 '노치'이다. 여기서 앞면은 전면 패널과 센서를 찾을 수 있다. 삼성 갤럭시 S8은 스크린 위와 아래쪽에 있는 얇은 스트립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전면에 진열되어 있는 것 이외에는 그다지 어수선하지는 않다.


두 기기의 화면을 볼 때 가장 큰 차이점은 삼성 갤럭시 S8의 가장자리의 곡면이 있지만  iPhoneX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


후면을 보면 두 기기는 매우 남다른 모습이다.

갤럭시 S8의 경우 카메라 폰과 지문 스캐너, iPhoneX의 경우 양쪽 렌즈가 모두 뒤에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각회사의 로고가 후면에 박혀있다.


갤럭시 S8은 IP68인증제품으로 수심  1.5m에서 30분을 견딜수있다 반면에 iPhoneX는 물과 먼지정도의 방어만  가능하다.


아마도 가장 명확한 시각적 차이는 두 기기의 색이다. 삼성 갤럭시 S8은 미드나잇 블랙, 오크리드 그레이, 북극해 실버, 코럴 블루, 메이플 골드와 함께 이용 가능하지만, 아이폰 X는 은색과 광택 회색으로만 출시되고 있다.



iPhoneXvs Galaxy S8 : 디스플레이


iPhoneX와  S8은 모두 5.8인치 OLED액정 화면을 가지고 있고, 또한 양측 모두 HDR모드가 가능하며 전면부를 거의 다 채우는 액정화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비슷한점이 있다고 볼수 있다. 하지만 꽤나 다른점 역시 있다고 볼수 있는데 그것은 S8의 곡면가장자리와 iPhoneX의 평평한 화면 이다.


iPhoneX는 해상도는 2436x 1125에 인치당 458픽셀이지만  S8의 화면은 1440 x2960에 인치당 570픽셀로 S8 의 기계적 화질이 더 좋다.


하지만 iPhoneX선에는 사용자 환경에 맞게 흰색 균형을 조정하는 트루 톤의 디스플레이가 있다.(감성이다)


다른 차이점으로는 화면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iPhoneX는 3D터치를 적용 하였는데,  다양한 메뉴를 사용하거나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표시할 수 있고, 사용자가 다양한 메뉴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앱과 상호 작용한다. 또한 홈 버튼 대신에 각종 제스쳐를 사용한다.


S8을 사용하면 곡면 에지를 하여애플리케이션, 연락처 또는 다른 많은 수의 사용자에게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메뉴와 바로 가기를 쓸수 있다.


iPhoneX vs  GalaxyS8 : 운영체제와 기기 파워


iPhoneX은 애플 사의 신형 A11bionic칩셋을 사용한다. 이것은 6개의 다중 연산처리장치이고 현존하는 애플사의 가장 빠른 모바일 칩이다. iPhoneX가 얼마나 많은 양의 메모리를 가진지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하지 않았지만, 소문은 3GB로 알려져있다.


S8에는 8개의 다중연산처리장치와 (미국은 Snapdragon835, 다른 곳은Exynos8895)과 4GB,6GB의 메모리가 있다.


이러한 숫자들이 더 크게 들릴지 모르지만,  애플의 iPhone은 기기파워에서 감명을 주는데 실패한 사례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iPhoneX가 S8에 비해 다소 비싼 가격의 문제점을 벗어날것이라고 확신한다. 차후 이 기기 파워의 차이를 리뷰로 정확히 알리겠다.


S8가 매우 강력하고 iPhoneX가 그를 능가하지만, 그들 사이의 주요한 차이점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저장고의 양이다. iPhone8,8+,X에서는 64GB와 256GB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S8의 경우 64GB의크기가 있지만, iPhoneX가 없는 최대 256GB의 카드를 지원하는 이동식 플래시 메모리 카드 슬롯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두 기기는 서로 다른 운영 체제를 가지고 있다. iPhoneX는 iOS11을, 삼S8은 안드로이드 Nougat이다.


둘 다 매우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바일 운영 체제이며, iPhoneX가  신형 OS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높지만, S8은 현재 AndroidOreo를 잇는 것처럼 새로운 OS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다



iPhoneX vs GalaxyS8 : 카메라 렌즈와 배터리


iPhoneX는 애플사의 신형 카메라가 몇가지 새로운 기술을 가지만 기본적으로 iPhone 7+와 같은 12MP의 듀얼 렌즈 렌즈를 가지고 있다.


이미지의 배경을 흐리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iPhoneX의 카메라는 또한 양쪽 렌즈의 초점을 유지하고 초점을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


동영상 촬영 역시 4K영상에서  최대 60fps  1080p비디오에서 느린 재생의 240fps 1080p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게임 증강 현실(AR)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 보는 것이다. 여기서 여러분은 별자리가 여러분의 앞에 놓인 앞에서 여러분의 테이블에서 AR게임을 할 수 있다.


전면은 7MP의 렌즈가 있는데, 이는 대상의 실제적 모습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한데, 그것이 3D페이스 스캐너이다. 그래서 여러분은 화면 보면서 여러분의 휴대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아마도 여러분이 머리를 바꾸거나 모자를 쓰지 않아도 될지라도 여러분을 알아볼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아마도 매우 진보된 것일 것이다.


S8은 후면에 12MP단일 렌즈이지만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와 f/1.7의조리개가  있어 상당히 세밀한 촬영이 가능하다. 4K 동영상 촬영는 30fps이며 1080p의 경우s60fps이지만,  전면에도 그것이 가능한 8MP의 렌즈가 있다.


그리소 얼굴의 2차원 이미지만을 스캔이 가능하지만, 애플사의 이미지 스캔에 비해선 다소 뒤 떨어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iPhoneX의 배터리 크기를 밝히지 않았지만 아이 폰 7보다 2시간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또한 애플 폰을 위한 최초의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 S8은 3000mAh의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무선 충전을 신속하게 충전할 수 있다. 우리의 테스트에서 하루동안 훨씬 더 많은 양의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다른 많은 전화기들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잠자리에 들때는 충전중일 것이다.


iPhoneX vs. Galaxy S8 : 가격


iPhoneX는 64GB모델 $999에서 256GB모델은 $1149 


엄청난 금액이다. 비록 여러분이 쇼핑을 한다면 더 싸게 살 수 있는 S8이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S8은 $725이다.


요약하면


이 두가지는 iPhoneX와 S8가 5.8인치 화면, 유리 잔 뒤, 방수, 무선 충전, 그리고 많은 동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상보다 더 비슷하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차이점들이 있다. 아이 폰 X는 평면이 평평하고 갤럭시 S8은 곡면 이고 iPhoneX는 듀얼 렌즈를 가지고 있고  S8은 싱글 렌즈 하나를 갖고 있지만 아이 폰 X는 확장 메모리가 없고 아이 폰 X는 iOS를 구동한다. 그리고 그것들은 단지 사용자의 입장 차이일 뿐이다.


더 나아 가, 우리는 우리의 완전한 iPhoneX리뷰와 그것을 찾기 위해 우리의 가장 좋은 기기의 차트를 위해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또한 애플은 아이 폰 8과 아이 폰 8플러스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