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오류 해결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8년 한해를 잘 마무리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아이폰에서 대용량 및 고용량 동영상을 내 컴퓨터

PC로 옮길때 생기는 오류들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갤럭시S9+ 플러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 XS 맥스가 출시되고 나서 아이폰 IOS 으로 갈아탔는데요~

그렇게 잘 사용하다가 아이폰 xs 로 촬영한 4k 60fps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려다가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로 대략 2가지 오류가 출력되었는데요,


하나는 '장치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2가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용량이 큰 파일이 PC로 옮겨지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이용할때는 아무 문제없이 파일을 컴퓨터로 이동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난감하더군요..

그렇게 해결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다가 결국 해결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그러면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설정' 으로 이동하시고 '사진'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여기서 맨밑에 보시면 'MAC 또는 PC로 전송' 옵션을 자세히 보시면

'자동''원본 유지' 이렇게 2가지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건들지 않았던 상태에서는 기본값으로 '자동' 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이렇게되면 아이폰에서 PC로 용량이 큰 미디어 파일(사진, 동영상)을 이동시킬때

인코딩이되면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오류가 생기면서 끝까지 복사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원본 유지로 옵션을 변경하시면 문제 없이 파일이

정상적으로 복사되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해결되셨으면 하네요~

이상 포스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