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도파라는 인물을 아실분들은 아실겁니다, 롤(리그 오브 레전드)계의 전설입니다...

도파는 옛날부터 롤을해왔으며 시즌마다 최상위권 랭킹 1위라는 전설적인 기록을 세웠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현재도 중국에가서 1위찍기라는 목표로 중국 서버의 생태계를 흽쓸고있습니다

그런데 저도 도파 방송을 옛날부터봐왔는데 게임할때 시야가 확연히 쫌 더 넓다는것을 확인할수있었습니다

한번 스크린샷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커와 도파의 롤 화면을 한번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도파의 개인화면입니다, 잘보시면은 시야가 일방적으로 넓은거같습니다


그리고 페이커의 개인화면입니다, 이렇게 비교해보시면은 도파의 화면이 약간 더 넓다는 느낌이듭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도파는 모니터 화면의 해상도가 2560x1440 이고, 페이커는 1920x1080 이라는건데요

여러분들도 롤에서 한번 제일낮은 해상도랑 제일높은 해상도로 게임해보시면아시겠지만, 해상도가 높을수록 볼수있는 시야가 넓어진다는걸 알수있네요


제가 직접 롤에서 제일낮은 해상도(1024x768)이랑 제일높은 해상도(1920x1080)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1024 x 768 의 스크린샷입니다, 1920 x 1080 해상도로 롤을해왔던분들은 뭔가 좁은느낌이드실겁니다

1920 x 1080 의 스크린샷입니다, 확실히 1024 x 768 보다 시야가 넓습니다

이로서, 해상도가 높으면 시야도 넓어진다 라는 가설이 사실로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도파가 쓰는 모니터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개가있는듯한데요, 먼저 도파의 중국 인터뷰에서 모니터가 노출됬습니다

아래 인터뷰 사진에보시면은 뒤에 도파가쓰는 모니터가 노출되있습니다

위 사진의 모니터 기종은 Achieva Shimian(아치바 심미안) QH2700-IPSMS 엣지 입니다

패널은 IPS패널, 화면 크기 69cm(27인치), 해상도 2560x1440, 화면비율 16:9 입니다

가격은 최저가 344,000원이네요

그리고 도파 인터뷰 영상 마지막에서 장비 소개할때 앞에있는 모니터는 DELL U2713H 이네요

중국 인터뷰 영상을 구할려고했는데 다 짤렷네요 ㅠㅠ

화면크기 69cm(27인치), IPS패널, 최대 해상도 2560x1440, 화면비율 16:9 입니다

가격 최저가가 무려 923,910원입니다 ㄷㄷ

이상으로 도파(압도)가 쓰는 모니터를 알아봤구요, 옛날부터 아프리카tv랑 다음팟에서 도파 방송을볼때 다른 BJ들과 다르게

시야가 넓은것에대하여 왜 그런지 궁금했었는데 도파는 해상도를 2560x1440 을 애용한다는것이였습니다~

다른BJ들은 창모드로해서 화면이작고 시야가 도파에비해서 상대적으로 작다는것이였어요!!


결론 : 도파가쓰는 모니터는 2가지이다

1. Achieva Shimian QH2700-IPSMS 엣지

2. Dell U2713H

3. 2560 x 1440 해상도 성애자

블로그 이미지

내가 킹왕짱 dopudopu

안녕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23 2017.10.19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틀린내용이 있네요

    해상도가높으면 시야가 넓어진다가 아니라 화면 비율과 관련되어있습니다.

    1024*768은 3:4비율인반면 1920*1080은 16:9 비율입니다. 그래서 더 넓게 보이는겁니다.

    만약 같은 화면비율인 16:9로 해상도만 높아진다면 한화면에 보이는 시야는 같습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다른 인터페이스가 작아지기때문에 화면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는 있습니다.

    님이 올려놓은 더 높은 해상도의 도파와, 낮은 해상도의 페이커 화면을 비교해보면 차이가 없잖아요?

    도파화면은 우물이 오른쪽으로 치우쳐져있으니 왼쪽 화면이 넓어 보여서 착각하신거 같은데, 페이커 화면은 우물 오른쪽으로 더 넓게 나타나잖아요.

    같은 화면에 놓고 찍으면 비율이 같다면 해상도에 따른 시야변화는 없습니다.

  • ㅇㅇ 2017.11.17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야 안 넓어 집니다 ㅡㅡ;;

  • ㅁㄴㅇㄹ 2019.05.16 1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상도가 아니라 비율에 따라 바뀝니다

    4:3하고 16:9를 비교하니 당연히 넓어지죠

  • 123123 2020.01.13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적인 띵킹이 안되나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