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 (코랄블루, 256gb)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3월 5일 날에 삼성 홈페이지에서 무려 1,155,000원 이나 되는 거금을 들여서

사전예약한 갤럭시s9 플러스 모델을 개봉하는 포스팅을 가질껀데요~

3월 5일 날에 사전예약을하고나서 3월 9일 금요일날에 받았답니다~


갤럭시S9의 정식출시일은 3월 16일 이라고하네요?


먼저 제가 구매한 제품은 갤럭시S9 플러스, 단말자급제용으로

용랑은 256gb에다가 색상은 코랄 블루로 골랐답니다


제가 자급제폰을 선택한 이유는 기존에 사용하고있던 s8 플러스에서

s9로 넘어갈려고하는데 혹시나 통신사에 가서 복잡한 서류 작업들을 하게될까봐 고민하다가

자급제폰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알게되고, 자급제폰이라는게 정말 단순한것이더라구요?

그냥 기기변경 같은것도 안하고 그냥 유심만 갈아 끼우면 된다고합니다


추가로 자급제폰(언락폰)이라서 스마트폰을 킬때 통신사 로고도 안뜨고

통신사 앱도 안깔려있다고합니다 (개이득)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경우 저 같은 경우에는 삼성전자로지텍이라는 삼성 자체에서

운영하는 물류대행업체라고해서 그런지 3월 8일에 사전예약이 마감되고

3월 9일부터 순차발송한다고했는데 9일 날에 바로 택배 기사를 통하여 제 현관문 앞으로왔네요~


아래 사진보시면은 갤럭시s9+ 의 스펙과 정보에대해서 나와있는데요,


158.0 mm Quad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탑재

Super Speed Dual Pixel 12 MP OIS (F1.5/F2.4) + 12 MP OIS (F2.4) 탑재

(듀얼 카메라, F1.5, F2.4 가변 조리개 지원)

슈퍼 슬로우 모션 지원

8 MP AF Selfie Camera

Stereo Speakers tuned by AKG

IP68 Water & Dust Resistant

홍채 인식 센서

256GB Memory(저장공간) / 6GB 램

엑시노스 9810 프로세서 탑재 (해외는 스냅드래곤 845)

3500mAh 배터리 용량

158.1 x 73.8 x 8.5mm 크기, 189g 무게


이렇게 해당 스마트폰의 스펙이 적혀있는것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때의 구성품들입니다,


갤럭시s9+ 기기

간단 사용 설명서

USB - 스마트폰 커넥터 (USB Type-C 젠더)

AKG 번들 이어폰

고속 충전기 (전원 어댑터, 충전선)

이어폰 팁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처음에 갤럭시 기기를 집으면은 정면에 스티커가 붙여져있는데요,


필름에 영어로 글씨가 써져있는데

아마도 S9의 가장 좋고 핵심 기능들을 적어놓은것같습니다


갤럭시s9 플러스 코랄블루의 뒷면입니다!!

알아보니까 삼성이 갤럭시S 시리즈에다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는건

S9 플러스가 처음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게다가 제가 이번에 s9 플러스를 사기전에 s8 플러스를 이용하던 사람이였는데,

좀 거슬리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지문인식 센서가 카메라 바로 옆에있어서

카메라 부분에 지문이 묻는 경우가 좀 있었는데

이번에 s9 으로 넘어오면서 지문인식센서를 아래쪽으로 바꿔놨네요~


저는 s8를 반년 정도 써온 사람이라 아직 아래쪽에 지문 대는게

익숙하지않지만 조금 쓰다보면 적응이되니 다행인것같네요



다음에는 정면 사진입니다,


갤럭시s8 플러스와 비교하면은 디자인이나 외관의 차이는 별로없는것같아보이는데요,

갤럭시s8 플러스의 경우 s9 보다 높이가 조금 더 긴 대신에,

s9는 s8보다 베젤이 더 얇습니다


저는 s8 보다 업그레이된 시리즈가 크기가 조금 더 작다는것에 약간 이상하게 느끼긴했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라서 별로 체감도 안될걸로 보입니다 ㅎㅎ



그리고 후면의 카메라 같은 경우,

듀얼 카메라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조리개가 2개 탑재되어있는데, 하나는 F1.5, 다른 하나는 F2.4

이렇게 2가지 가변 조리개가 있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은


F1.5 는 저조도 같은 빛이 없는곳에서 빛을 더 끌어모아서 사진을 더 잘나오게하고,

F2.5 는 빛이 많은곳에서 사진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조리개입니다


한마디로 F1.5 는 밤에 찍을때, F2.5 는 낮에 찍을때 더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수 있다는것!



다음으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라는 기능이 추가가되었는데요,

이것은 이제 s9의 스피커가 일반 스피커가 아닌 스테레오 스피커로 위쪽에 하나, 아래쪽에 하나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스피커를 통해 더 생동감 있고 입체적인 음향을 들을수 있다고합니다


제가 쓰던 s8 과 비교한 결과 확실히 다른점이 s9 의 경우 스피커 소리가 s8 에 비해서

조금 더 크고, 생동감있게 들립니다

물론 정말 혁신적일 정도로 차이가 큰 것은 아니지만요




이상으로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 마치구요!

포스팅이 정말 허접 하지만 그래도 봐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아직 사전예약한 s9 플러스를 배달받고 사용한지 하루도 안됬기 때문에

좀 더 적응을 해봐야 될것으로 보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