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큭

한성컴퓨터 ULTRON 3268 QHD 32인치 모니터 리뷰/후기 (2560x14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최근에 구입한 한성컴퓨터 ULTRON 3278 QHD 32인치 모니터를 리뷰해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전에 제가 QHD 모니터를 구입하게된 계기는 여러가지 작업을 더 편하고 원할하게할려고해서 구입하게됬는데요,

QHD란 해상도가 2560 x 1440 라는것을 말합니다, 보통이면 1920 x 1080 해상도를 많이들쓰시고계신데요,

저같은경우 1920 x 1080 해상도가 가장 사람들이 많이쓰고있는 해상도이긴하지만, 해상도가 높을수록 한 화면에 더 많은것을 볼수있고,

시야?가 넓어보이고 인치가 큰 모니터로 QHD쓰면은 사무용에 굉장히 편하다고해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ㅎㅎ

가격은 299,000원에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바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원래 뭔가를 사고싶으면 되도록이면 빨리사고싶은 마음때문에 그만... ㅠ

그리고 쿠팡에서 구입할때 보니깐 원가가 279,000원인데 저는 무결점으로 선택해서 2만원추가된 29만9천원에 샀습니다


처음받앗을때의 사진입니다, 진짜 처음받자마자 정말 TV가 온줄알았습니다;; 너무커서;

사진으로찍어서 별로 실감이안나긴하지만, 실제로보면은 정말 큽니다... QHD모니터에서 27인치랑 32인치중에 뭘 살지 정말많이 고민했었는데

32인치산것을 아주 다행이라고생각하고있습니다 ㅎㅎ; 제 생각에는 27인치는 FHD, 32인치는 QHD 쓰는게 좋은것같습니다~



박스옆에는 이제 모니터의 사양이적혀있습니다, 32형 QHD모니터(2560x1440) IPS패널, 울트라 슬림 베젤, 와이드 모니터,

화면 종류는 LED, 기본 명암비 1200:1, 밝기는 300cd/m2, 화면 비율 16:9, 화면 크기는 81cm(32인치)입니다

약간 아쉬운거라면은 내장 스피커가없어서 따로 스피커를 달아주시거나 본체에있는 이어폰잭으로 이어폰을 쓰셔야 소리를 들으실수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은 이제 스티로폼 2개로 모니터가 겹쳐져서 보호되어있습니다,

뒤쪽에는 이제 조립 부품들이있구요, 스텐드랑 전원, 배터리, 그리고 거치대가있습니다, 나사 포함



스티로폼을 벗겨내면은 이제 모니터를 꺼내실수가있는데요. 크기가 굉장히 크고 단면이 엄청 얇아서 조심해서 다뤄줘야겠습니다 ㅎㅎ;

모니터 하단부에는 DVI, HMI, DisPlayPort 꼽는 포트가있습니다, 스탠드는 틸트(조절)도 가능합니다



모니터 거치대인데요, 아래 사진에보이시는 4개의 구멍에 위 사진에 하단부에있는 4개의 구멍을 나사로 조여서 일치시키시면됩니다

모니터를 안전한 바닥에 놓으시고 도구로 조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괜히 들고햇다가 떨어트리면 꺆! 깨질지도몰라요 ㄷㄷ;



HMDI 케이블입니다, 직접 산게아니라 모니터를 사니까 HDMI 케이블도 무료로줍니다~

원래쓰던 HMDI 케이블이 인식불량이였었는데, 덕분에 바로 모니터에 안전하게 연결했습니다! 길이가 약간 짧고 두껍습니다!



이거는 모니터 배터리 전원 콘셉트입니다, 모니터 배터리에있는 단자에 연결해서 콘센트에 꽃으면 끝!



스탠드입니다, 한성 울트론 3268 QHD 모니터는 스탠드랑 거치대 이 2개를 서로 연결시켜줘야됩니다,

총 나사가 5개필요하며, 나사는 동봉되어있습니다, 아마도 큰 나사 1개랑 작은 나사 4개가있으실겁니다! 조여주시면됩니다!



모니터의 버튼 구성입니다! 맨밑에서부터 위로올라가는 형식으로되어있구요! 전원버튼, 볼륨 버튼, 설정 버튼, 그외 등등

여러가지 옵션들이있구요! 



스탠드랑 거치대 연결하시고나면은 모니터의 뒷모습이 아래 사진처럼 보여집니다,

이제 처음에는 너무 큰 화면에 너무 얇고.. 그래가지고 너무 약해보이는데 거치대까지 뭔가 너무 약해보일텐데요..;

그래도 책상에 위치한 모니터를 떨구거나 그렇진않겠죠? 이사할때 조심스럽게 다뤄야할것같긴하지만 그래도

되게 깔끔해보이는 디자인에 만족했습니다! 단점도 매력이될수있는거아니겠습니까? 하하하



그리고 32인치 한성컴퓨터 QHD모니터와 23인치 아수스 FHD(1920x1080)모니터를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제가 처음에 컴퓨터를 조립했을때 모니터인데요... 진짜 23인치 FHD모니터쓰다가 32인치 QHD 모니터 쓰니까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닼ㅋㅋㅋㅋㅋ

처음에 너무 화면이 커져버린탓에 적응이 잘안됬고, 색감 차이도 너무 많이나가지고 눈 아프고 힘들었었는데, 며칠 사용하니까 적응잘됬습니다! 다행입니다!

QHD모니터의 장점을알려드리자면은 해상도가 대부분 사용하는 FHD보다 해상도가 높기때문에 화면에 더 많은 내용이 표시되고(아래 사진참조)

영화를 더 몰입감? 있게 감상할수있구... 아무튼 장점이 굉장히많아요! 30만원 돈으로 32인치의 QHD 모니터를 구입할수있다는 점을보면은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제품이라고 보실수있습니다!

참고로 논글래어 패널입니다! 논글래어 패널과 글래어 패널의 차이를 알려드리자면은 글래어 같은경우 모니터를 바라봤을때

거울처럼 비춰지는 패널을 말하는거구요! 논글래어 패널은 비춰지지않는것을 말합니다! 보통 피시방 모니터들이 글래어 패널이라죠!



마지막으로 불량화소 테스트를해봤습니다!! 네이버에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라고쳐보니까

사이트가나오더라구요? 들어가서 테스트해봣습니다! 색상은 총 7가지로했습니다


노랑색! 이상없음!




에메랄드색! 이상없음!




초록색! 이상없음!




하얀색입니다! 이상없음!




빨간색입니다! 이상없음!




분홍색! 이상없음!




파랑색! 이상없음!



이상으로 테스트해봤구요! 무결점으로 2만원추가해서시킨거라 그런지 모니터에 아무런 불량화소 이상이없었네요,

빛샘현상도 테스트해볼려고했는데, 빛샘이 정확히 무슨 현상인지몰라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ㅜㅜ 이상없겠죠 뭐 ㅎㅎ

마지막으로 전에쓰던 모니터(오른쪽)과 이번에 새로산 울트론 3268 QHD 모니터와 나란히 찍은사진입니다 ㅎㅎ

진짜 오른쪽 모니터 너무 불쌍하네요 ㅋㅋㅋㅋ 너무 작아보여유 ㅠㅠ



이상으로 한성컴퓨터 ULTRON 3268 QHD 32인치 모니터 구입후기 및 리뷰를 마치도록하구요!

마지막으로 몇몇분들은 QHD 모니터중에서 27인치와 32인치중에 고민하시는분들이 분명히있으실껍니다!!

저도 27인치랑 32인치중에 뭐 살지 엄청 많이 고민했었거든요!! ㅋㅋㅋ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은 무조건 32인치로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QHD(2560x1440) 모니터이기때문에

27인치 QHD를 구입하시면은 모니터 화면이랑 해상도에비해 글자가 너무 작아보이실수있기때문입니다!!

저는 32인치 산것에대해서 아무 후회없습니다!! 이상입니다!

+

한가지 단점이있는데요, 바로 하단부 발열입니다

모니터를 조금사용하다가보면 하단부 만져보시면은 발열이좀있는데요...

생각보다 뜨겁습니다... 90도까지는 정상이라고하기는하는데, 저는 1달사용중인데 다행이 이상없습니다! 알아두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