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신형 쏘나타 DN8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성능도 좋지만 2000~3000만원대에 4도어 세단이면 엄청 좋은겁니다,

라인보시면 환상적입니다,

이제는 차키도 필요 없어졌습니다, 차키를 친구나 지인들한테도 공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도 있는 것을 생각하면 재밌을 것같네요,

무선 차키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도 이제는 기본입니다, 음성비서인 카카오랑 함께했네요,

현대나 삼성(Samsung)이랑은 같이 일 안했나봅니다, 오디오(Audio)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수출용은 애플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이 좋긴하죠,

애스턴 마틴을 닮았기도 합니다, 언제봐도 디자인이 엄청 간지나게 나왔습니다,

데이라이트 아이디어는 정말이지 칭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옵션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왼쪽부터 프로젝션타입 제논입니다, 두번째부터는 LED, 왼쪽보다는 오른쪽이 더 우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실내쪽 디자인도 좋게 만들어놨습니다,

아쉬운게 하나있는데 현대차에서는 대부분 기어변속버튼인데 기어노브를 없앤거는 좋긴하지만 버튼 디자인이 좀 아쉽습니다,

스티어링휠에서 새로운걸 시도하는 것은 좋지만 운전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5시, 7시 방향에 손을 놓고서 크루징하죠,

3스포크로 해놓은 이유가 있는데 어고노믹스 따위는 신경도 안썻습니다,

시트메모리버튼도 숨겨주었으면 좋았을텐데요, 어차피 최대 2명인데 드라이빙할때 시트포지션과 사이드미러의 포지션이 달라지니까 굳이 저것을 문쪽에 위치해 놓은건지 모르겠네요..

후석의 전동식 선쉐이드는 동급에서도 있었죠?

앰비언트라잇 색깔은 왜 변경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대쉬보드는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졌다고하며 관리하기 편해서 그런가봅니다,

총 4가지의 실내 옵션인데

1. 인조가죽 천연가죽

2. 천연가죽

3. 4. 나파가죽

이미 말했듯이 이번 제품에서 인테리어의 섬세함에 엄청난 공을 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나파시트의 패턴만봐도 알 수 있습니다,

자체장착 블랙박스, 빌트인캠(Built in Cam)으로 보입니다,

블루링크(BlueLink)

왼쪽부터 일반 오디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10.25인치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입니다,

당연히 오른쪽이 제일 좋죠!

옵션으로 가능한 추가 편의장비 목록입니다,

스포츠 모드, 에코 모드, 스마트 모드, 컴포트 모드 등등이 있습니다,

각가 차이가 있겠죠?

왼쪽에 최하 트림에서만 볼 수 있는 아날로그식 계기판도 있습니다,

소나타에서는 HUD를 볼 수 있긴 합니다,

맨 오른쪽은 고급옵션에 포함되어 있는 서라운드뷰 모니터입니다,

오토 공조는 아니지만 그래도 좋아보입니디, BMW인줄 알았네요

플래그쉽에서만 볼 수 있었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BMW 7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으로 소나타에서도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에서' 이라는 버튼이 조수석 의자에 위치하고 있는데 후석 시트도 열선을 가지고 있어 추운 겨울 날씨에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패스트백 디자인, 뒷모습이 약간 아쉽습니다,

2.0 엔진에 최고출력은 160PS / 6500rpm에 최대 토크 20kg/m 4800rpm 입니다,

3세대의 플랫폼인데 이상해보입니다,

에어백(AirBag)은 총 9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레인 킵핑 시스템으로 보이며 이탈 자동 보정 기능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등의 여러 옵션이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아주 넓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차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및 전방 차량 출발 알림기능이 있습니다

완전하게 새로워진 디자인과 여러가지 옵션들과 현대차가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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