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위안 사건과 중화사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 11년 살았는데 진짜 장위안이 평균인 편이라 답답해서 못살겠던 때가 있었음. 중화사상은 성별 학력 지역 민족을 불문하고 또 친구가 한국인이라고 해서 봐주는 법이 없음. 중국 불법어선(이라 쓰고 해적이라 읽는다) 진짜 해경이 기관총 가져다 다 쏴버리면 속이 후련하겠어! 같이 학교다녔던 얘들 삼시세끼 같이 밥먹어야 하는데 자기네 어선이 제주도 근처까지 가서 해경한테 고무탄맞고 죽은걸 3일이나 말하더라 진짜... 3일째 되던날엔 교수까지 같이 거들길래 내가 암말 안하고 있어서 더 그러나 해서 어디서 총맞았냐고 물어보니까 뇌는 아직 덜굳었는지 바다라고 얼버무리더라. 굳이 장위안거 안봐도 바이두 댓이나 유투브 한국관련 중국인 영상에 혐한발언이 창궐하는데 일본대신 한국 미워하기로 결단식이라고 치뤘나 일본도 한국을 무시하고 중국인을 존중한다. 왜냐하면 중국은 문명국이기 때문 :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도 봤음. 아니 자기들이 G2면 G2지 총 경제규모가 지네 수준을 일본 바로 밑으로 끌어올려주는게 아닐텐데 하여간 인터뷰같은것도 잘보면 이런 중국의 약진을 염두해두고 말하는 중국인들이 대다수임. 알면 알수록 짜증나는 민족임


중국놈들의 국뽕은 정말 세계제일 일겁니다. 어렷을 때부터 각인된 중화사상이 얼마나 뼈속까지 각인되었지 모르지요. 하다못해 한국에서 노가다하는 조선족 짱개들도 누가 옆에서 중국 욕하면 버럭하죠. 개네들은 한국말 할 줄 아는 중국놈들이라 보면 정확합니다. 교포요? 동포? 아뇨, 뼈속까지 중국놈들입니다.


장위안은 항상 비정상회담에서 출연하면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입장이 거의 없는건 당연한 데다가 본인이 중국의 중화사상에 집착하여 너무 잘났다고 생각한는것이 문제죠..... 즉 이게 무슨뜻이겠습니까?? 예를들어 자신의 나라 중국이 안좋은 말만 하거나 혹은 잘못된점에 대해서 논의하거나 하면 기분이 나쁘다고 질책하여 오만하고 방자한건 물론 다른나라 출연자에 비해 대화하는 방식이 너무 독설적으로 퍼부대에는 성향이 강한게 문제이니 웬만하면 저런 사람은 절대로 방송에서 써주지 맙시다... 제가 만약 비정상회담 PD였어도 저런 인간은 절대로 출연 안시킵니다.


일단은 내가중국인이지만 나도중화사상에 딱히 뭐라 할말이 없다. 중국인들은 생각이라는거안해 예를들어 내가학교다닐때 역사과에서 항일전쟁배울때 역사선생이 항상 반일감정을 부추긴다. 그리고 학생들은 열받아하고 격분하고 작은 일본이라고 욕한다. 하지만 나는 생각이달랐다 영국 프랑스 러시아들이 중국에대한 피해는 일본못지않았고 또한 중국도 옛날에많은국가를 침략했다. 예를들어 고구려 베트남 당나라때는 우즈벡까지 점령했었고... 근데 왜 일본만싫어하게 유도하는지이해안가고 분명히 중세때까지 우리도 가해자였는데 말이다. 중국인들은 생각이없다. 아직도잠에서깨지않았다는말이다. 중국 출산의 작가였던 루쉰 노신이 말했던 것처럼  의료기술이 아무리 발달해도 중국인들의 병을 못고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