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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좁은데 버스 중앙차로 개통이 꼭 필요한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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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역부근에 삽니다. 정체보다도 버스가 거의 가로로 다니는 구간이 많다보니 사고를 종종 목격합니다. 정체로 속도가 나질 않아 큰 사고는 아니지만 진짜 펜대만 굴려서 행정했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버스가 지 갈 길 간다고 좌우에서 헤집고 다녀서 정말 무서울 정도입니다.


저는 찬성합니다. 사당역은 경기도권 모든 광역버스가 통과하는곳입니다. 차를 놔두고 버스를 이용하는게 더 바람직한거지 이게 왜 대중교통 편의를 줄여야하는 일인가요? 미세먼지, 환경 생각해서라도 이방향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사당, 서부간선도로, 양재 모든 서울 길목은 다 미치도록 막힙니다. 그나마 사당이 버스로 나은편이구요


과천-사당구간은 중앙차로나 강남순환로 이전부터 지옥로였습니다. 과천-사당구간에 안양수원쪽에서 오는 지하도로가 있어 남태령고개부터 중앙차선을 설치하지 못해 운전자들간 불편함은 있을 수 있으나 중앙차로때문은 아니죠. 과천-사당 나가는 길의 인도 버스정류장은 좌회전 하는 버스 1대 정도라 크게 무리가 없고, 인도와 중앙차로가 많이 나뉘어 있는 사당-과천 구간은 조금 더 막힐 수는 있지만 기사에서만큼 심각한 정체나 위험이 있지는 않습니다. 자가운전자를 위한 정책도 중요하지만, 대중교통 장려를 위해 그 정책이 우선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금천tg에서 1600원내고 사당ic나가는 시간과 무료로 시흥대로로 가다가 남부순환타고 가는시간이 비슷합니다. 사당ic 진출조차 어렵다. 진출하기 직전 터널부터 줄이 길게 서있는데 대형 환풍기 소리에 머리도 빠개질거 같습니다. 터널에서는 실선이라 차선변경도 못해요 그래서 얌체같이 앞에서 끼어드는차 장난아님. 터널에서만 약20분 인내심으로 가면 이제 저 기가막히게 막힌다는 저 빌어벅을 중앙차로 있는 도로를 영접할수있는데 말이죠


정확히 이 구간에서 대중교통 이용해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있습니다. 강남순환도로 출구내기전부터 남태령 구간은 막히는 도로로 유명한 도로입니다. 근데 강남 순환로 출구를 뜷고 나서 과천-사당 15-20분 거리를 4-50분 걸리고, 버스기사님을 비롯 나를포함한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민원을 넣어서 중앙차로를 만든겁니다. 중앙차로가 잘못된게 아니고, 이 구간에서는 이게 최적의 답인건 이용하는 사람들 다압니다.제대로좀 알고 기사쓰세요. 강남순환로 출구 자체를 사당에 뚫은 것부터 잘못된 탁상행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