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니 쇳가루 이물질 검출과 허위 광고 적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쇳가루 논란이 일어난 노니 제품을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검사한 결과 22개의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질이 발견되었으며 196곳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노니에 대한 허위 광고, 과대 광고를 적발했다고 합니다

사실 말린상태로 수입해오는 건노니에는 쇳가루가 없습니다. 분말로 제조하는 과정에서 분쇄기에서 나온 쇳가루가 문제인겁니다. 환제품도 분말로 만든후 찹쌀가루나 소백분을 5%정도 섞어 환으로 만드니 쇳가루가 나올 수 밖에 없죠.. 중요한 것은 분말제조업체의 장비점검을 통해 쇳가루를 줄여나가도록 방향을 잡아야 하는데 애꿋은 노니가 뭇매를 맞고 있네요. 저기 노니분말을 제조 하는 업체가 노니만 분쇄할까요? 아닙니다. 아무튼 노니쇳가루로 시작은 되었지만 노후되고 관리 안되는 분말제조업체의 장비에 초점이 맞춰줘야 되지 않나 싶은데요.


열풍이 사그라들면 또 다른 외국산 식물 소개하고 효능 부풀리기 하고 케이블 방송에서 살뺐다 당뇨나았다 콜레스테롤 줄었다 뭐 이런 방송 마구 내보내고 같은시각 홈쇼핑에서 고가에 판매하고 좀 열풍이 준다 싶으면 가격 후려친 제품 바로 나오고다음타자 이번엔 인도 다음 인도네시아 등등등.. 나라이름 바꿔서 팔고 것도 털리면 마지막 아프리카... 이건 모르겠지요, 또 같은순으로 되풀이... 끝없는 도돌이표.. 그저 외산이라면 환장하는 우매한 국민성 그걸 이용해먹는 수입업자 광고업자 쇼닥터 대학교수들 건강식품 팔이들..


노니 효능없는거 FDA 에서 검증 발표가 뜬지가 10년도 넘었는데 아직도 호구가 많네요? 노니에 들어있는 효능과 성분 정도는 어떠한 반찬이나 채소류에도 전부 기본적으로 들어있다고 발표났었는데 국내서만 철마다 새로 티븨와 신문언론사들에 기사내 선동싸서 호구때지덜 우루루 사쳐먹게 조장해 생산유통자 업계로부터 리베잇트 받는거 모르나요? 언제는 치아씨드가 좋다는둥, 언제는 노니가 좋다는둥, 철마다 한탕씩 해쳐먹는것입니다. 그런거 쳐먹기보단 담배, 술, 커피를 끊고 계단오르는게 훨 건강해집니다. 저런거만큼의 효능은 콩나물, 시금치, 토메이도가 훨좋습니다


이런 xx들은 두번다시 장사 못하게 해야할텐데.. 선진국들은 법이 엄격해서 두번다시 재기 못할 정도로 파산일텐데요, 한국은 참 물러터져서 다시 업체명 바꾸고 대표자만 바꾸고 장사하겠지요..


노니 드시고 암을 얻었다는 생각이드니 미칠것 같네요, 베트남에서 사온 노니를 건강하시라고 드신지 몇달만에온몸이 암이라는데, 작년 검진에도 이상없다가 딱히 다른이유를 찾기가 힘들었는데 계속 찜찜했던 노니가 한몫 한것 같아 맘이 무겁네요, 국내생산 노니도 저러니베트남생산 노니는 더한거 같단 생각이..

세상에 슈퍼푸드, 완벽한 음식, 이런 건 없어요. 쉽게 말해서 그런 게 있다고 말하는 거는 모두 사기꾼입니다. 상식적으로 그런 음식이 발견, 개발되었다면 이미 언론에서 보도가 크게 됐을 테고 그거는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이 끝난 상태라는 겁니다. 바꿔 말해서 언론에서 크게 보도된 게 아니고 권위 있는 기관의 검증을 거치지도 않은 식품은 사실상 효능이 크게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에도 그런 음식을 먹고 건강해진 것 같다고 느끼는 것은 사실 위약(플라시보)효과일 뿐입니다. 위약효과로 신체건강은 변화가 없더라도 정신건강이 좋아지면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