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 서구 수돗물 붉은물을 보고 드는 생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천 서구수도사업부에서는 대책 마련이 없어 보인다고 하던데~ 지금 어떤사람은 이 물을 먹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먹을수있다고말을하는거보면 말다한거아닙니까?? 대책마련에들어갔다고여? 그 대책마련이 어떤건지 기사로 다시말해주세요 지금청원게시판에도올라왔습니다 지금 먹는물은 물론이며 애기목욕실때도 물을 사서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청라만 물을 공급해주고 서구당하동 검암 마전동을통틀어 검단역까지 물을 공급해줄수없다는 말도 나왔습니다 그래서저희는 물도 받은적도없네요 어떻게 이렇게 할수가있을까요? 시급합니다 얼른 대책을 세워서 해결해주시죠..

질검사를 57건했는데? 적합하다구요? 5분도 안되어 필터가 변하고 지금 분단위로 수십개의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음에도 적합으로 나왔으니 생수공급을 중단하겠다고 말한게 보상인가요? 당신들 물떠줄테니 보는앞에서 마시고 당신들의 자녀에게도 줄수있나요? 이지경까지 인천서구지역 사람들에게 문자한통 남기지않고 민원이 들어오니 검사상괜찮으니 마셔라? 기준치 미달이요? 기준치 미달이면 녹물도 마실수있나요? 보상을 어디에 하셨나요? 지원을 끊겠다고 통보한것부터 얘기하시죠.. 이런식으로 언론플레이해서 막아질꺼란 생각은 오산입니다


5/27일에 설거지하다 필터보니 색이 많이 붉었고 까만색 가루도 몇개 보였고. 언제 갈았는지 기억나지 않아 벌써 이렇게 됐나하며 새걸로 끼웠습니다, 그런데 매일 필터색이 급변했습니다. 늦은밤에만 확인해서 전화못하다 5/30일 오후에 수질검사 요청하니 담담하게 순차적으로 전화줄것이며 10일정도 걸릴수 있고 어쩌고.. 아직 연락한번 온적 없는데.. 요청자들 대상 적합성 판정 났단건 뭐며제가 아는 날짜는 적어도 5/27일에 시작인데 왜 다를까요.. 저희집은 하얀 세면대에서 육안으로 볼땐 괜찮아서 세수도 그 물로 했지만. 뭔가 의심스럽네요..


그리고 적수(붉은 물) 때문에 급식을 하지 못한 인천 서구 초, 중, 고등학교 10곳은 지난 1일 수질검사 결과 '적합' 판정이 나와 급식을 재개토록 했다는데 이거 사실인가요? 저희집 토욜에 필터 끼고 일욜에 보니까 3개월용 필터가 적색으로 완전히 변했는데 그물로 급식을 만든다구요??


말 화나서 미치겠어요!! 왜 피해지역은 3곳으로 단정을 짓는겁니까! 서부수도사업소나 시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로 연락하면 된다는데 전화는 왜 안쳐받으시고!! 어디가 보상을 받은건지!! 아직도 모르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재난 문자는 왜 안보내시는거예요!! 왜!!전에 송림동에서 불나니 연기가 어느쪽으로 가고있다고 문자오더만 어째 주의하라는 문자 한개가 4일! 5일이 지나도 한번 오지 않는겁니까!!


정말 수돗물은 지역주민이 모두공급받는 물인데 피해가증명 된 사람에게 보상한다고. 시와 구청의 조치를 믿고 기다리니 그냥 가마니가 되었답니다. 함께 의견을 모으기어려운 소형빌라, 단독주택 등의 지역은 모르는채 지나가고, 어르신들은 피해자인줄도모르고 아예 피해접수도 안하실걸.. 그걸 노리는거겠지만요..


원당동도 그래요. 이렇게 될 때까지 오늘까지도 인천시는 인천시 서구 검단주민들에게 아무런 통보도 없습니다. 기사작성해서 언론사에 마치 뭔가 처리하고 있는 듯 배포하고 주민들은 뉴스보고 알고.. 수도사업소 본부장은 필터나 쇳가루 사진 보여줘도 수질검사결과가 적합이라 이상 없다고 하고, 민원제기해도 비아냥거려요.. 피해보상한 인천시는 어디 인천시인지? 사업소에서는 모두 정상처리되고 피해보상도 완료되었다고 보고하고, 인천시는 보고 받고 언론자료 뿌리는 중인가요?


천 서구 검단 전지역 입니다 지역 한정하지 마세요 피해가 어마어마 합니다 현재도 생수로 먹고 씻고 난리 나리 입니다 적합받은 수질인데 가정용 필터기에는 쇠가루며 적색 흑색 다양한 색으로 3분도 안되어 변합니다 머가 정상화라는건가요 어떤물이 적합하다는거죠?


지금 신현동인데 보통 3개월쓰는 수돗물 필터가 불과 몇분만에 색이 변했네요.. 이래놓고 전화도 안받는 공무원님들 도대체 뭡니까 필터들고 쫓아가려고 준비중입니다, 언론플레이해서 막아질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니 주민들 위해서 철저한 조사와 보상없이는 가만있지 않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