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U20 결승전 한국 우크라이나전 패배와 김정민에 대한 내 생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김정민은 한국 에콰도르전에서 쉬었기 때문에 체력이 있었습니다..

대회 전반을 봐도 그렇게 움직임이 많이 보이는 선수도 아닙니다.. 근데 내일이 없는 결승에서 살랑살랑 거리며 뛰고 수비형 미들이 돌파당했는데 같이 따라 들어가지도 않고... 심지어 얘를 왜?? 평상시 용병술 답지않게 교체 안하고 풀타임을 뛰게 했는지.. 똑같은 3대1 이지만 그래도 마지막이니 다리가 후들거리게 뛰고 졌습니다.. 덜 아쉬운데김정민 몸놀림이 다른선수들 고생한것들 다 없앤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명불허전이더라구요 아시안게임도 저짓하더니 대체 감독들은 재 뭘보고 뽑는건지.. 해외파라서? 대체 장점이 뭔지.. 패스? 볼킹핑? 드리블? 태클? 헤딩? 슈팅? 누가좀알려줘 나는도저히 모르겠네요.. 상대 근처로 드리블치면 지나가는데 수비보고 알아서 막으라는건지 압박도없고 어슬렁 어슬렁 키는 큰데 헤딩도 안하려하고 너무 사리고 솔직히 차라리 김정민 퇴장당하고 11대10하는게 더 나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첫번째골 그 프리킥 주기전에 충분히 김정민이 수비커버좀했으면 우리수비기 반칙으로 끈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진짜 비난안하려고 해도 해야할건 해야겠습니다


또한

김정민은 일단 마인드부터 바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수보단 투지와의욕이 없이 경기장을 뛴다는건 태극마크를 단 선수로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체력적인 어떤 선수보다 우위에 있지만 활동량은 제로에 가까워보였습니다, 못하는것보다 더 욕먹는건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없었다는겁니다, 내가 한발 더 뛰자라는 정신력이 실종된 선수한테 무엇을 더 바랄수 있겠나싶습니다..


정정용 감독이 선수 보는 눈이 없는 것도 아닐텐데..

실수가 반복되면 그건 실력인건데 김정민이 해외에서 뛰니까 그래도 의존이 된건가요? 유종의 미가 아쉽지만 그래도 다들 수고 많았고 김정민은 국가대표로 뛰지 않으면 욕 먹을 일도 없으니 연령별 감독들이 다음 선발은 다들 알아서 하겠지요. 이것도 교훈입니다!!


그리고 정정용호 정말 잘해줬지만 근데 진짜 궁금한건..

마지막 이규혁 교체는 정말 이해가 안갔습니다~ 중원에서 계속 미스가 나고 체력도 딸려보이던데 차라리 김정민을 빼고 중앙 미들 정호진으로 교체를 하는게 적당하지 않을까요? 이기고 있던 상황고 아니고 걍 한번도 출전안한 선수 뛰게 하려는 거 같아보이기까지했습니다~ 정호진 출전이 어렵더라도 무조건 김정민은 후반에 교체됐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U-20 월드컵 결승전 우크라이나 한국 대한민국 패배는 김정민때문에 진게 맞지만..

전략을 잘못쓴게 컸던 것 같습니다. 김정민을 홀딩으로 혼자두니까 중원싸움밀리고 이강인 내려와서 해야되는 상황이였습니다. 수비형미드필더를 두고 김정민을 올린 4.4.2면 차라리 공격싸움으로 가서 대등했을텐데 전략선택이 아쉬웠습니다. 정민이 장점은 공격적으로 패스 뿌려주라는 의미에서 선택한건데, 그자리부터 빌드업이 밀려버리니 경기가 안풀렸습니다. 정민이를 너무 욕할 필요는 없다고 보고. 아직 더커야하는 어린선수니까 지나친 비판이 많은거같습니다. 결승전한게임에 한에서 감독잘못이 젤 컸습니다!!